공지사항

뒤로가기
제목

▶반품 및 교환 전 유의사항 (불량사유가 아닌 경우도 안내)+양식종이(수정 2023.02.02)

작성자 데쥬(DEJOU)(ip:)

작성일 2020-06-11

조회 10904

평점 0점  

추천 추천하기

내용

*단순변심 교환/반품 시 따로 문의주실 필요없이 양식서 + 상품 동봉하셔서 저희 고객센터까지 보내주시면 됩니다.*



접수

[기간 및 접수안내]

- 상품 수령하신 날로부터 휴일제외 7일 이내로 접수 

- 문의주실 필요 없이 양식서기재 + 상품 포장 후 우체국 택배로 착불 접수

- 부분배송으로 받으실 경우 마지막 상품까지 수령 후 한꺼번에 보내주세요. [따로 반품하실 경우 배송비 각각 차감]


[접수방법]

-저희 몰에서는 우체국 기사님과 고객님의 방문 일자 조율 등으로 인해 고객님께서 직접 반품접수를 요청드리고 있습니다.


다음 3가지 방법을 통해 반품 접수를 직접 해주시면 됩니다.


1. 인터넷을 이용한 접수

우체국택배 (m.epost.go.kr) 접속 후 > 왼쪽 위에 있는 3줄 아이콘을 누른 후, 소포 > 반품예약 클릭 > 등기번호 및 수령자 성함 입력


2. ARS를 이용한 접수

1588-1300 전화 후 > ARS 이용 2번 > 방문수거 접수 1번 > 반품접수 1번 > 등기번호 입력 > 착불 2번


3. 직접 우체국을 방문하여 접수 (반품접수착불)


기간 내 반입되어야 처리 가능하며, 타 택배사 이용 시 꼭 선불발송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.



처리방법

[반품]
-배송비 차감 후 결제해주신 방식으로 환불 처리됩니다.

[교환]
-교환 배송비 입금 후 동일 상품 옵션 (사이즈, 색상) 만 교환 가능합니다.

-타 상품 교환 시 예치금으로 환불되며, 재구매를 해주시면 됩니다.  


[불량/오 배송]
-상품을 보내기전, "상품문의" 게시판을 통해 사진과 함께 문의글을 남겨주시면 빠른 처리 도와드리겠습니다.

[타 플랫폼에서 결제 시]
-각 플랫폼 결제수단에 따라 환불됩니다.
 또한, 앱 내에서 "반품/교환접수"를 꼭 해주셔야 빠른 처리가 가능합니다.

배송비용


[반품]

-환불금액에서 배송비 차감 후 환불 해 드립니다. (전체반품 5,000원/ 부분반품 2,500원)


[교환]

-교환배송비 5,000원 입금 후 양식종이에 입금내용 기재한 후 상품을 보내주시면 됩니다.


[불량/ 오 배송] 
- 우체국 택배 착불로 보내주시면 됩니다.
  단, 단순변심상품과 불량상품 함께 반품 한 경우, 부분반품 비용을 청구하는점 유의 바랍니다.

[반송]

고객님의 부재, 주소, 연락처 불분명 등으로 배달 완료되지 못하고 다시 저희쪽으로 오는 경우가 있습니다.
저희 몰로 되돌아온 상품은 고객님께서 한번 더 배송비를 부담한 후 재배송 또는 환불 가능합니다.
반송 온 상품이 있을 경우 개별 연락드리고 있습니다.




교환 및 반품불가



아래와 같이 해당 할 경우 반품 및 교환이 어려운점 양해 바랍니다.

(*교환,반품 시 꼭 게시판에 문의를 해주셔야 신속하게 처리 된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.)


- 구매 확정 처리가 된 경우


-반품기일이 지난상품(상품 수령 후 7일이내주말 공휴일 제외)일 경우, 반품 및 교환이 어렵습니다.  전자 상거래 표준약관(*공정거래위원회) 17에 준수하여 처리]


-상품의 라벨 또는 택을 제거,분리 또는 훼손한 경우, 반품 및 교환이 어렵습니다.


-착용,수선,세탁 흔적 및 오염물질이 묻어있는경우(화장품,음식물,섬유유연제,향수 및 잡냄새 기타등등), 반품 및 교환이 어렵습니다. 


-고객 부주의로 인한 세탁 및 훼손등으로 초기상품과 달리 된 경우, 반품 및 교환이 어렵습니다. 


-아래의 불량 사유가 아닌 경우에 해당되는 경우


*불량 사유가 아닌 경우*


•  동일한 상품이더라도 대량으로 생산이 되어 염색에 따라 미세한 컬러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


  (생산시 원단 색상이나 단추, 스트랩 등의 색상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.)



•  해상도에 따라 컬러가 상이하거나, 제작 염색에 따라 미세하게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



•  울이나 앙고라 소재는 털 빠짐이나 털이 묻어나는 현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.


  (드라이클리닝 후 착용하시면 이 전보다 털 빠짐이 덜하니 참고 부탁드립니다.)



•  코트의 주머니 부분, 바지의 단춧구멍, 블라우스나 셔츠의 단춧구멍이 막혀 있거나 살짝만 뚫려 있을 경우, 칼로 살짝 뚫어주신 후 착용이 가능합니다.



•  사이즈 측정위치나 방법에 따라 1~5cm 정도 차이가 날 수 있으며, 염색 원료에 따른 원단 수축으로 인해 상품마다 사이즈가 다를 수 있습니다.


 (동일한 상품이지만 상품 염색 원료에 따라 원단 수축현상이 다르기 때문에 조금씩 사이즈 오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.)



•  어두운 컬러와 데님 소재는 염색에 의한 물 빠짐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.



•  원단 특성상 섬유의 냄새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


 (상품 입고 후 검수되어 바로 출고가 되다 보니 원단의 자체의 냄새, 워싱 냄새 등이 발생할 수 있으며, 통풍이 잘 되는 곳에 걸어두시면 냄새가 빠질 수 있습니다.)



•  니트는 수축성이 있어 실측 사이즈와 다를 수 있으며, 특성상 올이 튀어나오거나 마감 매듭 부분 올 풀림은 불량이 아니니 참고 부탁드립니다.



•  새 상품은 지퍼의 뻑뻑한 느낌이 날 수 있으며, 착용하시다 보면 유연해집니다.



•  데님 상품은 워싱 과정 중에 돌멩이가 사용되어, 미처 제거되지 못한 돌멩이나 모래가 주머니에서 발견될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.



•  데님 상품의 스톤 워싱 과정 중 스톤(돌멩이) 간의 마찰이 있어 새 상품이나 주머니 안감 보풀이 확인될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.



•  최대한 꼼꼼히 확인 후 보내드리고 있지만 대량으로 생산되는 상품이라 일부 마감 박음질이나 실밥의 완벽한 제거가 어려워


   가위 등으로 간단하게 제거 후 착용해 주시기 바랍니다.



•  단추를 표시하는 초크 자국이나 펜 자국은 물티슈로도 지워집니다. (혹시 지워지지 않을 경우 문의 부탁드립니다.)



•  원단 자체의 구김이나 상품 패킹 후 배송 과정에서 구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.



•  단가라 무늬나 체크 패턴, 포켓이 있는 상의는 대량으로 생산되는 상품으로 패턴이 일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.



•  린넨, 폴리의 특성상 잡사나 보풀처럼 보이는 올 뭉침이 있을 수 있지만 이는 소재의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.



•  신발, 가방은 일부 박음질 부분에 본드 자국이 있을 수 있으며, 밑바닥 부분 오염 등은 불량 사유가 될 수 없습니다.



• 크림 색상의 워싱면 소재(광목 원단) 상품은 원단 특성상 검은 점(목화씨)이 확인되며 불량이 아닌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.



•  단추, 버클, 끈 등의 부자재는 거래처의 상황에 따라 미세변동 될 수 있으며 불량이나 오배송이 아닙니다. 



*저희 데쥬는 공정거래위원회의 규정을 준수하고 있으며 기타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고객센터 1522-8987 또는 게시판에 글을 남겨주시면 신속히 처리해 드리겠습니다.

게시글 신고하기

신고사유

신고해주신 내용은 쇼핑몰 운영자의 검토 후 내부 운영 정책에 의해 처리가 진행됩니다.

닫기

첨부파일 새로운반품교환서 양식(무료배송)-2023년 최신버전.pdf

비밀번호
수정

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.

댓글 수정

이름

비밀번호

내용

/ byte

수정 취소
비밀번호
확인 취소

WORLD SHIPPING

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:

GO
Close